세계 최고의 재정 전문가이며 ‘시크릿’의 공동 저자 Loral Langemeier
2011년 05월 17일

Loral Langemeier: Live Out Loud의 창립자겸 CEO. 국제적인 강연자. 재무 전문가. Millionaire Maker(한국판: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와 Put More Cash In Your Pocket을 쓴 베스트셀러 저자.

로럴 랭마이어 - 재무분석가

오늘날 가장 선구적이고 역동적인 재무분석가 중의 한명인 로럴 랭마이어는, 일류 동기부여 강사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로럴이 준 자극으로 인해, 미국 전역에 걸쳐 수천 명의 사람들이 금전과 관련된 두려움과 무관심에서 벗어나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녀는 간단한 창업을 통해 현금을 만들어내고 부를 쌓을 수 있는 도구를 사람들에게 주었다.

Live Out Loud

1백만 달러의 순자산을 확보하여 자신의 경제적 자유를 공고히 한 후, 로럴 랭마이어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과 같은 수준의 금전적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자문과 세미나를 제공하는 회사인 Live Out Loud를 설립하였다. 2002년 캘리포니아주 Novato의 조그만 사무실에서 시작한 Live Out Loud는 5년 내에 19백만 달러가 넘는 가치를 가진 회사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성장으로 인해 네바다주의 Sout Lake Tahoe와 Carson City에 사무실을 추가로 열 수 있었다.

The Millionaire Maker

로럴 랭마이어는 백만장자 제조기로 알려져 있으며, 세 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인 『The Millionaire Maker(한국판: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를 써서 베스트셀러 저자 대열에 올랐다. 랭마이어는 각기 다른 상황에 처해 있는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로럴을 따라 백만장자가 되는 과정에 있는 사람 중에는 십대, 실업자, 자영업자, 어머니, 부동산 투자자, 집과 직장을 잃은 사람, 그리고 심지어 재정적으로 완전히 파탄 지경에 이르렀던 사람 등이 있다. 그녀의 백만장자 만들기 공동체에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있는 것이다.

자신의 돈에 대한 통제권을 가져라

로럴 랭마이어는 사람들이 돈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고 행동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다. 랭마이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돈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기를 원한다.

로럴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무 상담사가 자기 마음대로 투자하도록 내버려둔다고 말한다. 그녀는 이것을 “감나무 아래서 입 벌리기(park-and-pray)”라 부르며, 엄청나게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로럴은 지금 시대에는 돈을 금융기관에 넣어둔 채 돈이 불어나도록 기도하는 것이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녀는 그 방법이 아이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떨어뜨려놓고 18살이 되었을 때 다시 데리고 오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한다. 로럴은 적절한 재무 교육을 받기만 하면, 직접 투자를 하고 자산을 분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개인이 무궁무진하게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

"기업가로 무슨 일을 하고자 하든 간에, 이미 누군가가 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조사를 해서 가장 훌륭한 기업을 찾은 후, 그것을 본보기로 삼으세요. 움직이고, 행동하며, 자신을 믿고, 돈을 찾으세요."

OnSuccess 독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주시고, 한국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저는 한국이 무궁무진한 자연자원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진 나라라고 알고 있습니다. 1960년 이래 한국은 엄청난 경제적 변화를 겪었고, 한국인들은 전세계를 통틀어 놀라운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한국은 기업가정신을 지원하는 독특한 기반을 가지게 되었지요.

당신의 저서와 인터뷰들을 읽어보았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열정이 넘치고, 독립적이며, 성공적이실 수 있나요?

네브라스카주의 고등학교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정해진 영문학 교재를 읽고 있는 동안, 저는 『The Richest Man in Babylon(한국판: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의 저자인 George S. Clason의 책들과 Napoleon Hill이 쓴 『Think and Grow Rich(한국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를 붙들고 있었습니다. 겨우 17살 때 저는 Denis Waitley가 주최한 컨퍼런스에 참석했고, 그 경험으로 인해 제가 가장 원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재무전략가들이 있고, 그들 역시 열정적으로 일하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당신처럼 성공하는 재무전략가는 거의 없습니다. 당신이 그들과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요?

저는 타고난 능력을 길러서,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들이 가진 기술과 재능을 갈고닦아 부를 일굴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저는 평범한 사람들이 백만장자가 될 수 있도록 3-5년에 걸친 전략을 개발, 성장, 완성했습니다.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이 창업을 꿈꾸지만, 실제로 창업에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이 점에 대해 어떤 조언을 주시겠습니까?

추가적인 수입을 올리기 위해, 자신의 일자리에서 벗어나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일을 한다면,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회계를 담당한다면, 다른 고객들을 위해 다른 곳에서 일을 하며 돈을 벌 수 있구요.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이든 간에, 지금 일하고 있는 회사밖의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하고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몇 달러밖에 안되겠지만, 나중에는 수백 달러가 되고, 결국에는 회사에서 받는 월급을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

돈과 관련해서, 당신은 이 분야에서 엄청난 전문가입니다.멍청한 질문일 지 모르겠지만, 큰 돈을 버는 최선의 가장 빠른 방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미 알고 있는 방법을 실행에 옮기십시오. 그리고 그 방법을 자기 것으로 만드십시오. 머지 않아 안정적인 수입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일관성 있는 행동과 자신이 그것을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삶에서 비참했던 시기에 관해 말씀해주십시오. 어떻게 그런 상황을 성공으로 바꿔놓으셨나요? 자신이 그런 상황을 극복할 수 있었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제가 대학을 갓 졸업했을 때, 세계적인 석유회사 하나가 멕시코만의 석유시추시설에 저를 보내서 체육시설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처음 든 생각은 “안돼! 이 일을 해낼 수 없을 것 같아.”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결국 그 일에 성공했습니다. 그 비결은 이것입니다. “‘네’라고 말하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내세요.”

사업가로 성공하기 위해 감내해야만 했던 희생이 있었습니까? 사업가로서 실제 생활이 어떤가요?

사업가가 되는 것은 하나의 생활방식입니다. 항상 그렇게 살고, 또 그렇게 숨쉬는 것입니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까지 일합니다. 끝마쳐야 하는 일의 필요성에 맞게 일정을 조정하지요. 계속해서 움직이구요. 부를 일구고 나면, 그 부가 당신을 위해 일 하게 됩니다. 이 일을 모두 해낸다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백만장자 클럽에 일원으로서, 친한 유명인사가 누구인가요?

저의 동료 동기유발 강사인 Mark Victor Hansen(『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저자), Christopher Howard(『비저닝(visioning)』의 저자), T. Harv Eker(『백만장자 시크릿』의 저자), Jack Canfield(『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저자), Bob Proctor(『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의 저자) 등입니다.

한국의 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 젊은 날을 보내야 할지 조언 해주시겠습니까?

사업에 대해 가능한 모든 것을 공부하고 배우십시오. 로터리클럽 같은 기업가 모임에 나가서 젊은 기업가들을 사귀십시오. 돈 관리를 가르쳐주는 책들을 읽으십시오. 제 책들을 읽으세요. 풍족하게 살고 싶다면, 그에 따르는 비용을 지불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지금 돈을 벌기 시작하십시오.

당신의 장래 계획, 목표, 삶의 목적 등에 관해 가지고 계신 (개인적, 사업적)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실 수 있습니까?

제 장래 계획은 사람들이 돈에 관해 공개적이고 솔직한 대화를 하도록 가르치는 것 등 입니다. 모든 사람이 재무에 관한 지식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제 주된 목표입니다. 저는 기업가정신의 물결이 온세계에 퍼지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한국 독자들, 특히 미래의 기업가들에게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해주시겠습니까?

기업가로 무슨 일을 하고자 하든 간에, 이미 누군가가 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조사를 해서 가장 훌륭한 기업을 찾은 후, 그것을 본보기로 삼으세요. 움직이고, 행동하며, 자신을 믿고, 돈을 찾으세요.

좋아하는 경구

·  Christopher Columbus didn’t come across to America just for people to get jobs and 401ks.

콜럼부스가 대서양을 건너 미국으로 온 까닭은, 사람들에게 일자리와 퇴직연금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

·  We create a community.

우리는 공동체를 만든다.

·  Do the thing you love to do, and get a team to do the rest.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고 나서, 그 나머지 일을 할 팀을 얻어라.

·  Do it with people who know how to do it.

그 일을 할 줄 아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라.

·  Wealthy people aren’t smarter, they do things differently.

부자들이 더 똑똑한 것은 아니다. 단지 남들과 다르게 일하는 것뿐이다.

·  Real conversations get real results.

진정한 대화는 진정한 결과를 낳는다.

·  Lean forward with committed energy, a committed vision...

집중된 에너지와 비전을 가지고 전방을 주시하라.

·  Live Out Loud

활개치며 살아라

·  You don’t have fixed potential, so stop living on a fixed income.

당신의 잠재력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고정된 수입에 맞춰 사는 것을 멈춰라.

·  You are already doing something, make money at it.

당신은 이미 무언가를 하고 있다. 그것으로 돈을 벌어라.

·  Procrastination means you flat don’t want to do it.

꾸물거리는 것은, 하기 싫다는 뜻이다.

·  Say yes, and figure out how.

‘네’라고 말하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라.

·  Action means money is in the bank.

행동하면 돈이 들어온다.

·  If you thought you were productive today, call your banker—I bet you were just “busy”.

오늘 하루가 생산적이었다고 스스로 생각한다면, 잔고를 확인해보라. 십중팔구는 그냥 바빴을 것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