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사이즈 전문 신발 쇼핑몰 창업자 Founder of KathrynKerrigan.com
2011년 05월 17일

첨단 패션 신발 디자이너 캐트린 케리건은 키 큰 여성의 신발에 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때, 캐트린은 자신의 발에 맞는 11 사이즈의 신발을 찾기 위해 지역 쇼핑몰 여섯 곳을 방문했습니다.

자신의 발에 맞는 멋진 신발을 찾는데 몇 년 동안 실패한 후, 6피트 키의 캐트린은 쇼핑몰들을 찾아 다니는 것을 그만두고, 큰 사이즈의 신발을 필요로 하는 키 큰 여성들을 위해 신발 사업을 시작합니다.

캐트린 케링언의 신발들은 품질이 좋으며, 엄청나게 멋집니다. 단화(flat), 정장구두(formal), 펌프스(pumps), 부츠, 웨지(wedge), 부티(bootie) 등 다양한 종류, 색깔, 재질의 신발들이 있습니다.

한국의 젊은 기업가들에게 인사를 해주시고, 한국에 대한 느낌을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세계의 젊은 기업가들 모두에게 행운을 빕니다.

Kathryn Kerrigan, Inc를 설립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제 발에 맞는 11 피트 사이즈의 물건들이 너무 적어서, 찾아 다니는데 신물이 났어요. 다른 많은 여성들처럼, 전 아름다운 신발을 무척 좋아해요! 불행히도, 많은 브랜드들이 큰 사이즈를 공급하지 않죠. 전 이 공백을 매워서, 모든 여성들이 멋진 신발들을 신도록 만들겠다고 결심했어요!

당신 자신에 대해서 좀더 이야기해주시겠습니까? 배경이나 교육 같은 것 말이지요.

전 리버티빌 출신이에요. 시카고 외곽의 도시지요. 전 레이크 포리스트 칼리지(Lake Forest College)에 다녔는데, 전공은 로스쿨 예비과정(pre-law)이었어요. 2005년에는 일리노이주에 이는 로욜라 대학(Loyola University)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구요.

사업을 시작한 후 겪었던 예상치 못했던 문제점들에 대해 말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거기서 무엇을 배웠는지도 이야기해 주십시오.

기업을 시작하고, 소유하고, 운영하는 것은 흥미진진한 도전입니다. 전 제가 시작한 지 몇 년만에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했지요. 지금까지 큰 성공을 거둬오는 동안, 전 그것이 제가 패션 산업에서 차지하고 싶어하는 위치에 도달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만도 한국과 전세계에서 수 많은 신발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당신 회사의 차별성과 독특한 점은 무엇인가요?

우리 회사는 5-15 사이즈의 여성들에게 첨단 유행의 신발을 제공해주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회사들보다 훨씬 사이즈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지요. 더욱이, 우리 회사의 신발은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최고 장인들이 고급 재료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제작합니다.

가장 효과가 좋았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습니까?

홍보(PR)와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입니다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 희생해야 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우선순위를 정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친구나 가족들과의 시간이 줄어들었지요. 또한 처음 3-5년은 자금관리를 이해하는 기간이었습니다. 회사와 제 개인 모두에 있어서요. 그리고 그 둘 사이에 균형을 잡는 것을 배우는 기간이기도 했습니다.

당신처럼 회사 일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찾습니까?

21세기형 직업윤리와 비슷한 비전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그 비전이란 패션에 대한 사랑이지요.

새로 사업을 시작하려는 여성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연구하고, 연구하고, 연구하십시오! 당신을 매료시키는 사업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배우세요. 수업을 듣거나 관련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가능한 한 모든 것을 접하도록 하십시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영역을 발견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꽃피울 수 있는 열정을 키워나가세요.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목표를 잊어버려서는 절대 안됩니다. 벼락성공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결국에는 보상이 주어질 것입니다.

시간 활용에 대해서 한국 대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할 수 있는 한 많이 배우고 경험하세요. 외국에서 공부하고, 다양한 일자리들과 여러 가지 문화들에 대해 배우도록 노력하세요.

장래 계획이나 목표, 혹은 삶의 목표 등과 관련하여, 가지고 계신 개인적, 사업적 계획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우리는 Kathryn Kerrigan, Inc의 미래에 대해 무척이나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4월 말에, 캐나다 위니펙에 점포를 엽니다. 그 다음에는, 미국 전역에 더 많은 점포들을 열 계획이고, 궁극적으로 전세계에 점포를 열겁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