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일본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행사 ‘Innovation Leaders Summit 2023’ 참가기업 모집…글로벌진출 지원
2023년 08월 07일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오는 12월 4일(월)부터 7(목)까지 4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오픈이노베이션 매칭 행사인 ‘Innovation Leaders Summit (ILS) 2023’의 국내 자문기관으로 일본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의 참가를 지원한다.

ILS는 일본 대기업의 자원과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매칭해 글로벌 혁신을 창출한다는 취지로 출범하였고 매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행사는 일본 도쿄 Toranomon Hills에서 개최된다.

ILS는 전세계 자문기관의 추천서를 받은 검증된 기업만이 참가할 수 있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자문기관인 벤처기업협회의 추천서를 받은 기업이 참가할 수 있다.

추천을 통해 참가자격이 주어진 기업은 일본 내 주요기업과의 매칭이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매칭성공률이 높고, 온라인참가, 파워매칭, 스타트업 피칭 및 부스전시 등 참가형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ILS지원사업의 참가신청은 대기업의 상담매칭 선호도가 높은 △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헬스케어 △반도체 △배터리 △로보틱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품목의 일본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2년 행사에는 주요 대기업 100개사와 스타트업 600여개사가 참가하였고 약 3천 건의 비즈니스 매칭이 성사되었다.

참가신청은 8월 11(금)까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 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문의는 벤처기업협회 글로벌지원팀(02-6331-7089)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제공: 벤처기업협회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