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B2B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 업데이트…데이터 시각화 기반 주요 KPI 및 방송별 성과 파악
2024년 01월 19일

라이브 커머스 B2B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 라이브 방송 성과 데이터 기능 업데이트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라이브 방송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그립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Grip)의 기술 및 노하우 기반으로 출시한 B2B SaaS솔루션으로, 서버나 인프라 구축 없이도 기업이 자사 웹,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대시보드는 개별 방송 및 누적된 라이브의 주요 성과지표(KPI) 및 상세 성과를 그래프 기반의 시각화된 데이터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기업의 라이브 담당자는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주문 건수 △시청자 수 △시청 시간 등의 데이터를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 구매데이터 추가 연동 시 △매출액 △시간대별 매출 추이 △구매 고객의 성별•연령대 등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신규 출시한 방송별 대시보드는 개별적인 방송에 대한 성과 뿐만 아니라, 복수의 방송 성과를 데이터로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활용해 △같은 방송을 송출했을 때 더 효과적인 시간대 △같은 상품을 판매할 때 매출이 더 많이 발생하는 방송 콘셉트 등을 객관적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방송 중 고객의 구매전환이 발생하는 출연자의 멘트 혹은 화면 구도 등 정확한 지점도 확인이 가능해 방송 기획 및 진행에 참고할 수 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방송을 많이 할수록 더 많은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확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라이브 방송 개선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스타트업 씨브이쓰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배경에는 올해 안에 구글이 서드파티 쿠키 제공을 중단하게 되면서 라이브커머스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이 마케팅 대안으로 라이브커머스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그립컴퍼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