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보다’, 치과용 교육키트 기반 교육 앱 개발
2024년 01월 03일

'덴탈보다', 치과용 교육키트 기반 교육 앱 개발덴탈보다는 치과전문가(치과기공사, 치과의사, 치과위생사)를 위한 치과용 교육키트를 ICT와 결합하여 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치기공과 대학생과 치과전문가에게 ICT와 결합한 교육시스템과 치과용 교육키트를 활용하여 치과기공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셜벤처 및 사회적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박연경 대표는 치기공과를 졸업해 재료공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김천대 치기공학과 전임교수로 5년간 재직한 경험을 살려 회사를 창업했다. 10여년의 실무 경험과 해외 세미나 등을 통해 섭렵한 관련 분야 전문지식이 창업의 계기가 되었다.

작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덴탈보다의 교육과 ICT를 결합한 트레이닝 키트 등 덴탈보다의 관련 제품은 해외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시장에 먼저 알려졌다.

덴탈보다는 대구보건대가 진행한 교육부 주관 국제협력 선도대학 ODA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의 치과기공기술을 전파하고, Dental Balance Wax-Up_Training kit(DentalBoda)를 활용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보건산업기술대학Ⅱ(Health Polytechnic Ministry of Health Jakarta Ⅱ, Indonesia) 치과보철학 담당 교수들을 대상으로 덴탈보다 트레이닝키트를 활용하여 치과기공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제공했다.

작년 처음으로 IDS 독일 해외치과전시회에 참여하여 해외시장에 덴탈보다 제품을 소개했다. IDS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치과전시회이다. 전시회를 통해 미국과 브라질에 치과용 팔레트를 수출할 수 있었다. 전시회에서 만난 덴탈보다 유튜브 채널(구독자 5만명)의 미국 구독자중의 일부가 덴탈보다 교육을 받고자 2024년 1월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덴탈보다는 국내 대학교들과도 협업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 청해진대학(국제교육팀 최병환 팀장), 부산가톨릭대 치기공학과 LINC+AI-DI Track(김재홍 책임교수), 부천대 치기공과 산업체 직무전문가(FETS)과정(이완선 학과장 교수), 부산보건대 치위생과 직무능력 향상과정(임현주 책임교수)을 통해 덴탈보다의 교육과 트레이닝 키트를 활용하여 특강을 했다. 2024년 1월 경동대 치기공학과/치위생학과 융합 · 전공 과정(권순석·이선경 교수)을 통해 특강과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고, 앞으로 더욱 다양한 대학교와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덴탈보다 박연경 대표는 “앞으로도 전세계 치과전문가와 대학생들이 훌륭한 치과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일이라면 적극 협조하겠다“며, ”임상에서 꼭 필요한 치과교육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서 누구나 교육받을 권리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공평한 세상을 만들고, Better Dental World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덴탈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