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SaaS ‘뒤끝’ 운영사 에이에프아이, 아마존웹서비스 ISV 파트너 패스 취득
2023년 12월 01일

게임 서버 소프트웨어 '뒤끝' 운영사 에이에프아이, 아마존웹서비스 ISV 파트너 패스 취득게임 서버 SaaS의 선두 주자인 ‘뒤끝(Backnd)’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에프아이(AFI, 대표 권오현)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파트너 패스를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뒤끝은 AWS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과 서비스를 게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며 더 나은 개발 경험을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뒤끝은 AWS의 심도 있는 기술 검증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여 AWS ISV 파트너로 승인되었다. AWS ISV 파트너 패스는 ISV가 클라우드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AWS는 이를 통해 파트너에게 선별된 프로그램, 규범적 지침, AWS 지원 및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에 특화된 기타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AWS의 기술 지원, 마케팅 지원, 비즈니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뒤끝 SaaS 서비스를 전 세계 AWS의 글로벌 고객과 네트워크로 확산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 자격 획득을 위해 AWS 파트너사인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도 뒤끝을 지원했다. 스마일샤크 파트너팀 김무원 팀장은 “이번 AWS ISV 파트너 패스 취득을 통해 뒤끝과 AWS 기술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뒤끝 권오현 대표는 “AWS ISV 파트너 패스 취득은 뒤끝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AW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게임 개발자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뒤끝은 앞으로도 AWS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게임 서버 SaaS기술을 선도적인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며 뒤끝이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대한 헌신을 이어가며 게임 개발자들에게 최상의 개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게임 서버 SaaS인 ‘뒤끝’은 서버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손쉽게 게임 개발에 필요한 서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뒤끝은 지난 2018년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버 기능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뒤끝은 현재 로그인, 이벤트, 실시간 DB관리, 영수증 검증, 랭킹, 길드, 푸시 알람 등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30여가지 비동기서버 기능을 포함하여 뒤끝 채팅, 뒤끝 매치, 뒤끝 펑션 등을 제공한다. 뒤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뒤끝 홈페이지(https://www.thebackend.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 뒤끝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