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온라인 방문 의료 보조 서비스 ‘화이트코트(Whitecoat)’
2017년 02월 09일

화이트코트

화이트코트(대표 마이크 권)는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비응급 의료 보조를 제공하는 온라인 의료 서비스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근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공인된 실무 전문 간호사(Nurse Practitioner, NP)의 방문 의료 보조로, 불필요한 응급실 방문으로 인한 환자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과 전화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고, 화이트코트는 방문 시간에 대한 신청인과의 확인을 거쳐 1시간 이내에 실무 전문 간호사를 가정으로 파견한다. 왕진 신청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가능하며, 휴무일 없이 서비스가 운영된다.

방문 의료 보조의 범위는 배탈, 앨러지, 경도화상, 우울중, 찰과상, 두통 등 심각하지 않은 수준의 질환들이다. 화이트코트의 파견 간호사가 치료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경우 서비스는 취소 및 환불되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도록 돕는다.

기본 서비스는 일반적인 의료 보조 역할 외에 처방전 발급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팔로우업 서비스를 포함한다. 또한, 진단 검사(lab test), STD(성병) 검사, 수액 치료(IV Hydration), 비타민 주입 등 유료 부가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본 서비스의 요금은 99달러(사보험 가입자) 수준이다.

Comments are closed.